본문 바로가기

J-POP

아이우치 리나 은퇴, 지난 10년간을 돌아보다~

국내에는 명탐정코난의 주제가를 부르는 가수로 알려져있는 아이우치리나님이
다가오는 9월 26일의 라이브를 마지막으로 가수를 은퇴한다고합니다.
80년생으로 올해로 30살, 그리고 데뷰10년이 되는 그녀의 20대를 한 번 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데뷰싱글 [Close to your Heart] (2000.03.23)
GIZA Studio를 통해서 데뷰. 당시19살이었다. 
트랜스 비트가 강한 데뷰곡으로 당시 파라파라가 유행하던 도쿄의 클럽등에서 화제가 되었었어요.

아이우치리나 Close to your heart

 

 

4th싱글 [사랑은 스릴, 쇼크, 서스펜스] (2000.10.25) - はスリル、ショック、サスペンス
GIZA에서 꽉잡고 있는 명탐정코난의 주제가 라인으로 채택된 리나양의 4번째 싱글은
그녀를 세상에 알리는데에 큰 기여를 하였죠. 아마도 코난애니를 보는 사람은 이 곡을 다 좋아했을듯.
이 때는 바야흐로 파라파라붐의 최절정으로 이 곡에 맞추어 코난도 파라파라춤을 추었을 정도였습니다.
덕분에 이 곡은 오리콘첫등장 5위를 하였고, 그 후 그녀의 곡은 16곡이나 오리콘 탑10을 차지하였습니다.

GIZA가수들이 티비에 잘 안나오는 걸로 유명한데, 그녀는 그나마 TV홍보를 활발하게 하는 가수중 한명이었어요.
이 곡을 부르러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했을때 노래목소리로는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그녀의 애니성우같은 말하는 목소리에 모두 깜놀하였다는 후문~

아이우치리나 4번째 싱글, 사랑은 스릴, 쇼크, 서스펜스


파라파라 춤추는 코난....-_-

 

 

7번째 싱글 [NAVY BLUE] (2001.10.3)
첫번째 정규앨범을 발표하여 좋은 성적(오리콘3위)을 낸 후로 발표한 발라드곡.
지금까지 트랜스비트를 서보여왔던 그녀가 처음으로 부르는 발라드곡이라는 이유에서
큰 주목을 받아 자기최고기록인 오리콘 첫등장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아이우치리나 7번째 싱글 NAVY BLUE

 

 

9번째 싱글 [I can't stop my love for you♥] (2002.4.10) GZCA-2033
두 번째 코난주제가 런칭으로 바야흐로 인기가수로 자리매김하게됩니다.
본인의 히트곡중에서는 NAVY BLUE~사랑의 스릴~에 이은 3번째 최고판매량을 갖고있는 곡입니다.
개인적으로는 NAVY~가 별루 였기때문에 다시 트랜스로 돌아온 이 곡은 너무 반가웠습니다.
역시 리나는 유로비트야~~~!!!

아이우치리나 9번째 싱글 I can't stop my love for you

 

 

13번째 싱글 [FULL JUMP] (2003.5.14) GZCA-7015
2003년 프로야구중계 테마곡이어서, 릴리즈일에 야구중계장에서 게스트해설을 맡기도 했습니다.
여기서 그녀는 요미우리 팬이라고 공언하였는데 그 해 우승은 그녀의 고향팀인 한신이 차지하여 참 안된 결과가 되고 말았지요.
트랜스음과 그녀의 고음이 돋보이는 이 곡으로 그녀는 처음으로 연말 NHK홍백전에 출연하게 됩니다.

아이루치리나 13번째 싱글 FULL JUMP

 

 

아이우치리나&사에구사유우카 코난주제가 100개의 문 (2006.6.14) 명탐정코난 주제가

32장에 달하는 싱글을 발표하고 10년간 활동해온 그녀가 은퇴를 한다고합니다.
이유는 갑상선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라이브중에 목소리가 안나오거나, 어지럼증, 무기력등의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작년에 ayaka가 갑상선때문에 은퇴하고, 오오구로마키는 자궁질환때문에 활동정지를 했지요.
아무쪼록 아티스트여러분, 건강잘챙기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리나양의 가장 최신 코난 주제가 MAGIC을 들려드릴께요.

아이우치리나 MAGIC